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! 약육강식 / 弱肉强食 / 재밌는 사자성어

반응형
반응형

반갑습니다. CLOSER입니다. 오늘의 깜짝 퀴즈!! 양육강식? 약육강식? 둘 중 정답은 무엇일까요?? 정답은…. 약육강식입니다! 많은 분이 헷갈리셨을 것 같아요~! 물론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연관 검색어로 바로 찾을 수 있겠지만, 친구랑 대화를 나눌 때 갑자기 생각이 안 나오면 당황스럽잖아요! ㅋㅋㅋㅋ 오늘 그 의미와 어떤 한자로 구성되어 있는지 보고 확실하게 기억해 둡시다!!





약할 약()은 팽팽하던 () 오랫동안 사용하여 낡아 느슨해진 모습에서 비롯된 한자입니다. 약함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서 하나를 더 추가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~처음 위엄있던 활 궁()의 모습도 기억해주세요!





고기 육()살코기의 모양을 그대로 본뜬 글자입니다. 직관적으로 영상을 통해 이해되면 좋지만, 그래도 이해하기 어렵다면 뼈와 살코기가 같이 있는 모습(아래 그림 첨부)을 연상하며 기억해보는 건 어떨까요?? 최대한 자신의 이해할 방법으로 외워두시는 걸 추천해요!~ 모든 언어를 배울 때 마찬가지겠지만, 배움에 정해진 방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!






강할 강()은 옛날의 강함이란 사냥을 잘하는 것이었겠죠? 생존과 직결되는 부분이기도 했으니깐요! 그래서 강한 남자가 활을 당겨 무서운 동물을 사냥하는 모습에서 생겨난 글자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~! 벌레 훼()는 뱀이 웅크리는 모양을 나타낸 것입니다. 처음은 의 모양이었지만 오늘날에는  주로 사용합니다.





먹을 식()은 쌀을 담는 옛날의 쌀독 모양을 본뜬 글자입니다. 지붕 아래 식구들이 모여서 밥을 먹는 모습 같기도 하지 않나요? 이처럼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하고, 그 의미와 모양을 기억해두는 게 더욱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.



약육강식(弱肉强食)

"약한 자가 강한 자에게 먹힌다는 뜻"



강한 자가 약한 자를 희생시켜서 번영하거나, 약한 자가 강한 자에게 끝내는 멸망됨을 이르는 말



REVIEW

요즘 핫한 드라마가 이태원클라쓰죠 ~ 이제 종영도 얼마 안 남았다고 들었습니다. 저는 원작인 웹툰을 먼저 봤는데, 정말 봐도 봐도 명작인 것 같아요 ~ 아직 못 보신 분은 꼭 보세요! ㅋㅋㅋㅋ 거기서 장가 그룹의 회장인 장대희라는 인물이 오늘 배운 약육강식의 사상을 지닌 냉혹한 인물입니다! 


반응형

Designed by JB FACTORY